온양온천역 주민참여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한 지역 브랜딩 및 생활권 단위 지역경쟁력 강화를 통한 활력 제고
추진기간 | 2023년 7월 ~ 11월 |
사업목적 | 주민주도의 지역 고유자원을 활용 및 생활양식 기반의 지역 이미지를 “살 만하고 올 만하게” 매력적으로 만들어가는 전략을 통해 생활권 단위의 지역경쟁력 강화 및 활력 제고 |
사업내용 | 대상지 현황 및 지역자원 조사,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기본계획 수립 및 공간 구상 |
지역 현황 분석 | 지방 소멸 대응 정책, 사회 경제적 여건, 충남 아산의 인구, 사회, 교통인프라, 의료 및 복지 환경 분석 및 과제 도출 |
트렌트 분석 및 비전 설정 | 국내 관광 트렌드 분석을 통한 운영방식 제안 및 주민참여 방향성 제시를 통한 로컬브랜딩 비전 제시 |
마스터플랜 콘셉트 설정 | 기존 활성화 사업 현황 분석 및 지역 고유의 브랜드 구현을 통한 지역 고유의 정체성 확립 |
마스터플랜 공간 구상 | 온양 2동 일대 생활권 범위 구상 및 웰니스 커뮤니티 플레이스로서의 체험 거점 공간 구상을 통한 핵심과제 도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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