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내 매력적으로 변화 가능한 로컬브랜딩 생활권 예비지를 발굴하여 행안부 공모사업에 연결함으로써 로컬브랜딩 생활권을 만들기 위한 컨설팅사업
지역의 고유자원과 생활양식(lifestyle)을 바탕으로
생활권의 경쟁력과 활력을 높여 정착·방문할만한 지역으로 만들어가는
행정안전부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을 위해
충남사회혁신센터와 전문가가 함께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아무것도 일어날 것 같지 않는 마을
일찍 불이 꺼지는 시골길에서
지역의 보석같은 매력과 자원을 꿰어
지역주민과 청년, 장인, 크리에이터 등이 함께
오래오래 살고 싶은 동네를 만들어갑니다.
추진기간 | 2023년 4월 ~ 12월 |
사업목적 | 지역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도민 생활 실험팀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주민주도 문제해결의 기반을 마련 |
사업내용 | 행안부 로컬브랜딩 예비생활권 공모와 연계하여 시·군 담당 공무원과 관련 전문가들을 잇는 컨설팅 연계 지원, 주민 간담회 등을 지원하여 공모사업 지원의 기반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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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설명회 | 23년「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공모 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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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 현장 및 사업 계획서 컨설팅 지원, 총 6곳 컨설팅 신청 및 3곳 공모 신청 |
간담회 | 청년마을 간담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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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플랜 자문회의 | 로컬브랜딩 예비생활권 발굴 및 로컬 생태계 형성의 지원모델 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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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 공주 | 제민천 포차거리 |
당진 | 면천읍성 성안마을 로컬브랜딩 | |
부여 | 청년마을 간담회 개최솔밭과 두레풍장을 활용한 생태힐링 -문화유산 마을 | |
예산 | 로컬브랜딩 예비생국수-국밥-예산시장을 잇는 미식 마을 | |
천안 | 지역의 가치를 담은 골목문화, 로코노미 오룡지구 | |
충주 | 관아골 로컬문화 실험지구 | |
2024 | 보령 | ‘환대의 마을 안녕 보령’ |
공주 | ‘제민천 청년거리’ | |
당진 | ‘과거와 미래를 엮는 모두의 장옥, 백년 노장 백년 신장’ | |
부여 | ‘음악스테이 풍장 메카 추양’ ‘부여시장 창조커뮤니티 클러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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